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, 키보드 AS 접수방법

마이크로소프트가 액세서리 마우스,키보드 등 AS 진행 시 이전에는 전화로 상담원 연결하여 진행하였으나,

 

프로세스가 변경되었나보다. 절차가 복잡해졌다

기존 : 상담원 전화접수 

변경 : 온라인 접수

 

우선 온라인 사이트로 접수가능하나 온라인에서 AS 접수하는 곳 찾는게 너무 어렵다.

 aka.ms/kopca에서 찾으라는데 아예 안보인다.
찾다가 AS 포기할뻔했다.
(일부로 어렵게 한것 같기도 ..)



우선 내가 수리를 진행할 마우스는 아래와 같다.

클릭이 안되는 현상이 있었다.

사전 확인필요사항

1. PID (시리얼넘버) 확인

  - 내 마우스 같은경우 모델 배터리 부분에 적혀있었다.

2. 구매 영수증 확인 (기존에서 추가됨)

   - 보증기간을 확인하기 위해 제품에 대한 (구매날짜, 제품명, 가격, 판매처) 4가지 항목이 기재된 영수증 이미지 필요

 

기존에는 구매 영수증없이 PID 만있으면 전화로 제조날짜 확인 후 처리해 주었지만,

현재는 구매 영수증이 확인 과정이 추가되었다.

너무 많은 인원이 AS 요청을 해서 그런것 같다.

 

AS 접수방법 

1. 아래 사이트로 접속한다.

https://support.microsoft.com/ko-kr/contactus/

 

문의처 - Microsoft 지원

연락처 올바른 도움말과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로그인하세요. 로그인

support.microsoft.com

2. PC 액세서리 클릭 

3. 가정용인지 비지니스용인지 확인 후 클릭

4. 'mouse' 혹은 'keyboard'  입력 후 하단 고객지원팀 클릭

5. 해당하는 제품 및 범주 선택 후 확인 (저는 액세서리 입니다.)

6. 'Microsoft 액세서리에 대한 지원요청' 클릭

7. 인적사항 기입 , PID , 구매영수증 업로드, 배송주소 확인 

 

8. 기입된 배송주소 맞는지 재확인 (중요)

9. 하단의 제출클릭하여, 접수 완료

10. 영업일 기준 24시간 이내에 이메일로 답변을 받게 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