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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이크로소프트가 액세서리 마우스,키보드 등 AS 진행 시 이전에는 전화로 상담원 연결하여 진행하였으나,
프로세스가 변경되었나보다. 절차가 복잡해졌다
기존 : 상담원 전화접수
변경 : 온라인 접수
우선 온라인 사이트로 접수가능하나 온라인에서 AS 접수하는 곳 찾는게 너무 어렵다.
aka.ms/kopca에서 찾으라는데 아예 안보인다.
찾다가 AS 포기할뻔했다. (일부로 어렵게 한것 같기도 ..)
우선 내가 수리를 진행할 마우스는 아래와 같다.
클릭이 안되는 현상이 있었다.
사전 확인필요사항
1. PID (시리얼넘버) 확인
- 내 마우스 같은경우 모델 배터리 부분에 적혀있었다.
2. 구매 영수증 확인 (기존에서 추가됨)
- 보증기간을 확인하기 위해 제품에 대한 (구매날짜, 제품명, 가격, 판매처) 4가지 항목이 기재된 영수증 이미지 필요
기존에는 구매 영수증없이 PID 만있으면 전화로 제조날짜 확인 후 처리해 주었지만,
현재는 구매 영수증이 확인 과정이 추가되었다.
너무 많은 인원이 AS 요청을 해서 그런것 같다.
AS 접수방법
1. 아래 사이트로 접속한다.
https://support.microsoft.com/ko-kr/contactus/
2. PC 액세서리 클릭
3. 가정용인지 비지니스용인지 확인 후 클릭
4. 'mouse' 혹은 'keyboard' 입력 후 하단 고객지원팀 클릭
5. 해당하는 제품 및 범주 선택 후 확인 (저는 액세서리 입니다.)
6. 'Microsoft 액세서리에 대한 지원요청' 클릭
7. 인적사항 기입 , PID , 구매영수증 업로드, 배송주소 확인
8. 기입된 배송주소 맞는지 재확인 (중요)
9. 하단의 제출클릭하여, 접수 완료
10. 영업일 기준 24시간 이내에 이메일로 답변을 받게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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